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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등학생의 다문화수용성과 공감능력,친사회적행동과의 관계
작성자 성동센터 18-06-05 16:52 229
첨부파일 초등다문화수용성공감능력관계.pdf

한국사회가 바람직한 다문화사회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다문화수용성 강화가 필수라는 것은 주요한 의제였습니다. 

연구 결과 다문화수용성은 친사회적 행동, 공감능력과 유의미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 패ㅣ.17에 실리 박수경, 양심영 두 분의 연구결과인데,

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무화교육은 단편적인 인식교육의 차원이 아니라

친사회적 행동과 공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상시적 교육과정을 통해 운영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첨부된 화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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